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합격생들이 적는 CFA® 합격후기

[CFA® Level 2] CFA Level 2 합격 후기

저도 시험 공부를 하기 전에 먼저 시험을 보신 분들의 후기를 읽고 공부를 했던 것이 도움이 되었어서 이렇게 후기를 남기게 되었습니다.

저는 현재 대학교를 다니는 학생으로 level 2를 준비할 때는 인턴 등을 하고 있었습니다.

 

공부 기간 : 6개월

12월 ~ 6월 중순 (12월부터 설렁설렁 공부를 하였는데, 이때는 공부를 거의 안했어서 했다고 하기도 애매하네요. 제대로 공부를 하기 시작한 시점은 3월부터 6월 중순까지였습니다)

 

레벨 1 대비 공부량 : 150%

CFA2를 준비하면서 가장 많이 느꼈던 점은 생각보다 내용이 쉽지 않고 시간이 오래 걸린다는 점이었습니다. 레벨 2를 시작하시는 분들은 레벨 1과 시간 및 노력면에서 어느정도 인풋을 더 들여야 하나 궁금하실 수 있는데, 제 개인적인 경험으로는 레벨 1의 150%정도 더 공부를 해야하는 것 같습니다. 감안하셔서 레벨 1보다는 조금 더 시간적인 여유를 가지고 시작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제 공부 방법 : 인강 1회 + 바로 복습 => 총 복습 1회 (개념 복습 및 문제 다시 풀기) => final 문제 풀기

위와 같은 순서대로 진행을 하였는데, 사실 파이널 문제는 70%정도만 푼 것 같습니다. 저는 Mock exam 등은 풀지 않았기 때문에 가기전까지 조금 불안하긴 했었던 기억이 납니다.

 

시험 후기 :

CFA 1을 보셨을 때 느끼셨겠지만 CFA 시험 자체는 시험장에서 매우 어려운 문제를 풀게 하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이번 시험장에서도 개념을 대충 보고 넘어가서 아예 못푸는 문제는 있었지만, 계산이나 개념이 매우 복잡한 문제는 없었던 것 같습니다. 이점 참고하셔서 공부할 때, (특히 개인적으로 오전 ALT 부분 다 찍었는데)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되는 과목들까지 생각보다 꼼꼼히 보시고 가야할 것 같습니다.

 

CFA 시험 자체가 공부를 안한 사람을 떨어 뜨리는 시험이라는 생각이 드는 것 같습니다. 본인이 생각했을 때, 개념이 잡혀 있고, 교제 문제 풀 때도 어느 정도 맞춘다 싶으면 합격을 하는 것 같습니다. 다만 양이 매우 방대하기 때문에 끝까지 긴장을 놓치지 마시고 꾸준히만 하신다면 분명히 좋은 결과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다가오는 CFA2에서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이미지

COMMUNITY•고객센터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