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합격생들이 적는 CFA® 합격후기

2018년 CFA 2차 합격 후기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여러분!  

 

저는 2017년 12월 CFA 1차 합격 이후 바로 2018년 6월 CFA 2차로 바로 쉬는 텀 없이 시험을 준비하였습니다.

 

# [ 저는 FA금융스쿨 자체 국문 변역본 K-note 교재를 사용하고, 풀 패키지 강의를 들었습니다 ] [정규강의/리뷰강의] 

   [ 스터디 모임도 진행하였습니다, 주 1회 (2~3시간 서로 한 주 동안 한 리딩씩 공부해와서 발표하는 방식)]

 

1. 우선 업로드 되어 있는 모든 강의를 이 순서대로 수강하였습니다.

[ 재무 -> 채권 -> 주식 -> 회계 -> 파생 -> 윤리 -> 포트폴리오 -> 통계-> 경제-> 대안 ]

 

한번씩 빠르게 강의를 수강한 뒤 5과목을 저만의 노트로 따로 책을 정독 하며 만들었습니다.

[ 하루에 5~6 강의씩은 들었습니다 ]

 

노트 만들면서 한 챕터가 끝날때마다 커리큘럼(공식교제/K-note)에 있는 문제를 풀어보며 복습을 했습니다.

 

이후 하루를 마무리 전 그날 공부한 내용이 있는 노트를 보면서 복습을 했습니다.

 

그리고 스터디모임도 도움이 많이 된다고 들어서 처음으로 오프라인 스터디 모임을 참가하여 서로 사전에 정한 리딩을 일주일동안 학습하고 만나 발표하는 방법으로 진행하였습니다.

[ 이 부분도 상당히 많은 복습에 도움이 되었고, 강제성이 있어 열심히 공부하게 된 모티브가 된거 같습니다. ]

 

그리고 어느 정도 윤곽이 잡힐 즘 스터디모임을 끝내고 리뷰 강의 들으면서 테스트뱅크 문제들을 풀면서 마무리를 했습니다.  

[ 공식홈페이지에 있는 practice 문제, mock exam 문제, FASchool에서 제공하는 문제 ]

 

그리고 보스톤 모의고사도 참가하여 실제 시험 느낌을 느껴보며 저를 테스트하기에 좋은 기회를 가질 수 있었습니다.

 

이번 시험에서 느낀 점은 각 과목에서 안나올법 한 세세한 부분도 알아 가시면 되게 좋을 것 같습니다.

 

같은 금융권을 노리는 모든 분들에게 응원합니다! 

 

이미지

COMMUNITY•고객센터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