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합격생들이 적는 CFA 합격후기

[Level 3] [직장인 합격후기] 레벨 3

5년 간의 긴 터널을 지나 여기까지 오게 되었네요..

 

7년 전 학부시절 레벨 1 처음 보고 금융권 취업후 약 3년 뒤 다시 시작했는데 역시 이 시험은 시간과의 싸움이 중요한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출퇴근하랴 업무하랴 뭐 하랴 시간은 촉박한데 눈을 떠보니 어느덧 시험 날짜는 다가오고 있고.. 여러모로 지긋지긋한 시험입니다.

 

다만 레벨 3 까지 하고나니 속이 후련하군요... 힘들겠지만 향후 이 시험을 보게될 수험생들에게 몇가지 시험보는 팁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일단 기본 강의는 1회 정독은 꼭 해라 (배속으로 돌려보다보면 내용을 깊이있게 이해 하지 못하다보니 첫 시험 탈락했네요)

 

2. 파이널 리뷰는 꼭 봐라.. 옙 맞습니다 시간 촉박합니다 하지만 파이널리뷰 다 꼭 챙겨보세요!

 

3. 분량이 많습니다 옙.. 쉽지 않은거 압니다 제약된 환경에서 만만치 않은 분량 소화해내기 쉽지 않습니다... 그래도 강사님들이 이건 꼭!

 

  짚고 넘어가시는 부분은 여러번 돌려 보시고 습득하시길 바랍니다.

 

4. 수업 커리큘럼도 중요하지만 일단 빨리 인강 들으시고 문제를 전체적으로 여러번 풀어보십시오 .. 왠만하면 기출 찍어주는건 해답지 보면서

   여러번 정독하시다보면 수업 내용이 전체적으로 정리가 됩니다. 분량이 방대하다보니 이게 그거였나 이거인가 헷갈리기 시작합니다

   그래서 꼭 기출은 다 풀어보고 가시길 추천드립니다 (그것도 여러번.....)

 

5. 레벨 3의 내용은 어렵지 않습니다. 하지만 방대한양의 내용을 이것 저것 다루다보니 나중에 내가 뭘 공부하고 있는거지...?? 할겁니다.

  그래서 기출을 꼭 풀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해답지 내용을 직접 손으로 써보고 요약도 하다보시면 대충 감이 오실겁니다...

  (실제 시험에서 너무 디테일하게 적으려다가 첫 시험을 망친 경험이 있습니다) 

 

암튼 아직 시험이 남아있는 수험생 여러분 모두 화이팅 하시고

 

건승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미지

COMMUNITY•고객센터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